화염상모반/혈관종/홍조

1:1 맞춤치료를 통한 Total Beauty Clinic

노박 젠틀브이

화염상모반/혈관종/홍조
혈관종
혈관종
시술전후
혈관종이란?

혈관종은 혈관 내피세포의 증식에 의한 것으로 1세 이하에게 자주 나타나는 양성 종양입니다. 피부의 혈관종은 일명 딸기 혈관종(strawberry hemangjoma)이 가장 흔한 형태이고, 해면상 혈관종(avernous hemangjoma)이 있으며 혼합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딸기 혈관종은 출생시 또는 출생 후 수주 이내에 발생하여 수개월간 또는 생후 1년 정도까지는 성장과 함께 병변도 커지다가 그 이후 차차 줄어들어 없어지기도 합니다. 성장기에는 심한 혈관 내피세포의 증식을 볼 수 있으며, 정형적인 예는 붉은 색의 돌출된 분엽성의 덩어리로 얼굴 등, 두피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면상 혈관종은 진피(피부 깊숙한 곳) 또는 그 아래의 지압층(근육보다는 바깥)의 덩어리로 나타나며, 색깔은 깊이에 따라 다른데 피부 가까이에 있는 것은 붉은 색을 띠지만, 깊숙이 있는 것은 청색이 섞이게 됩니다. 해면상 혈관종은 단독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흔히 딸기혈관종과 같이 있습니다.

원인

원인은 피부에 정상적으로 분포하는 모세혈관의 기형 때문이라는 학설이 있지만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며 동양인에게 더 많이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

치료는 가능한 빠른 시일안에 시작하는 것이 좋고, 어린 나이에 치료할수록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이빔 레이저로 4주간격으로 5회이상 치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후 사진들은 각자가 동일인이며, 3~6개월 후의 경과 사진입니다.